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여행

칠곡양떼목장 - 부산 교외 동물원 대체

by Opendoors. 2021. 2. 7.
반응형

주말에 야외에 동물 체험할만한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검색한 결과 대구 근교 칠곡에 양 떼 목장이 있는 걸 확인하고 기쁜 마음에 가족들과 방문하였습니다. 예상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노는 양, 산양을 보며 정말 가족들과 즐거운 주말 시간을 보냈습니다.


코로나 19에 영업하는가?

요즘 주말 나들이 전 제일 먼저 확인하시는 내용입니다. 네 정상영업하고 있으며, 모두 야외라 아주 안전히 관람이 가능합니다. 단지 식사는 하시기 어려우니 점심을 간단히 챙겨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김밥을 싸가서 소풍 간 느낌으로 즐겁게 먹었습니다.)


어디에 있는가?

https://place.map.kakao.com/26774536

칠곡양떼목장

경북 칠곡군 지천면 창평로 209-42 (지천면 창평리 산 60-3)

place.map.kakao.com

가면서 드는 생각이... 과연 이런 곳에 양 떼 목장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물류창고 및 회사 공장들이 많았네요. 그러나 네비를 잘 따라가시면 넓은 공터에 많은 차들이 주차된 걸 보실 수 있으십니다.

 

부산에서 1시간 30분~50분 거리라 조금 일찍 출발하시면 약간 멀긴 하지만, 주말 나들이하시기 딱 좋습니다. 대구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최적의 장소입니다.

 

부산에는 삼정 더 파크 동물원이 문을 닫아서 아이에게 동물 보여주기 힘들었는데, 여기 가서 원 없이 양머리 쓰담쓰담하고 왔습니다.


방문 후기

여기가 입구입니다. 천천히 걸어 올라가시면 오른편에 농장과, 왼편에 오리/토끼가 보입니다.

 

칠곡양떼목장 입구

 

언덕 위까지 올라오시면 왼쪽에 매표소가 보입니다. 

 

요금 : 12개월(돌) 지나면 아이/어른 무조건 5,000원/1명

 

돌 지나면 요금 적용에 짤 없다는 느낌이 좀 있지만.. 양을 보며 즐거워한 시간에 비하면 전혀 아까운 돈이 아닙니다.

 

 

매표소

 

매표소에 표를 끊으시고 오른편을 보시면 먹이를 나눠줍니다. (5,000원에 포함) 1명당 1 소쿠리씩 

 

녹색카트에서 나눠줌

 

양들이 기다렸다는 듯 행복하게 먹어줍니다.

 

땡큐~

 

양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야죠.

 

김치~

 

오른편에 지붕으로 된 농장에 가시면 양/산양 친구들이 사육되고 있습니다.

 

지붕농장

 

바구니를 주니 신나게 먹습니다. 양털에 있는 빨간색 마크는 접종을 맞은 자국이라 병균이 없고 깨끗하다고 일하는 아주머님이 말씀해주시네요.. 아이와 제가 만질까 말까 고민하고 있으니 만져보라고 도와주셔서 저희도 깨끗한 부분 골라서 잘 만졌어요.

 

털복숭이 양

 

이 친구는 젖을 만드는 산양이라고 합니다. 뿔이 달려 강하게 보이지만 아주 온순해요.

 

산양

 

밖으로 나와 산 위의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왼편에도 아래와 같은 양들이 모여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긴 간간히 아기 양도 같이 있네요.

 

들판의 양

 

언덕 정상에 올라 내려본 전경입니다. 나무 밑에 양들이 누워 쉬고 있는 게 아주 평화롭습니다.

 

나무아래 양들

 

언덕 위에 아래와 같이 테이블이 있어 가져오신 음식이 있으시다면 앉아 드실 수 있습니다.

뒤편에 보이는 방갈로가 있긴 한데.. 코로나로 사람들이 잘 이용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 양떼목장에서 양꼬치를 팔고 있습니다.ㅋ 

 

테이블

 

정말 김밥을 잘 싸간 것 같습니다. 허기지면 대충 보고 빨리 돌아가는데.. 저희는 먹고 더 열심히 놀았네요

 

김밥먹는 아이

 

야외에서 마음껏 노니 아이가 정말 좋아합니다.

 

김밥 끝

 

내려가면 한켠에 미니피그도 있습니다. 보통 악취가 심한데.. 여긴 관리가 잘 되어 있네요

 

꿀~

 

환경이 좋으니 동물들도 좋아하는 것 같네요.

그림 같은 경치에 산양이 그림같이 뛰어놉니다.

 

평화로운 산양

 


정리하며

칠곡양떼목장 아주 만족스러운 주말 나들이 공간입니다.

가실 때 꼭 가벼운 식사 거리 챙겨가셔서 가족들과 야외에서 소풍 온 느낌으로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구경하고 나오는 길, 도로에 딸기 비닐하우스가 많아 맛있는 딸기를 아주 싼 가격에 사실 수 있습니다. 꼭 딸기도 사서 집으로 돌아오세요~

 

즐거운 주말 나들이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