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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Network

Billing Software [Cisco CUCM], 통화 사용량 분석

by Opendoors. 2021.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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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sco CUCM(Cisco Unifed Communications Manager)로 System 구성시 Billing System까지 요청(CDR : Call detailed records)하는 경우가 간혹 가다 한 번씩 있습니다. Cisco에서는 Billing Software는 별도로 공급하지 않으며, 3rd party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정보 확인하세요~


VoIP Detective

VoIP Detective

기기 및 가상 머신에서 CUCM의 CDR을 수신하여 적용합니다.

 

1. CUCM과 연동하여 통화 분석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 All Calls Reports (모든 통화 목록)

단일 번호에서 송수신되는 모든 통화의 목록을 불러들임

 

- Outbound Call Report (외부 전화 목록)

특정 전화의 모든 외부 전화 목록을 불러들임

 

- Inbound Call Report (내선 전화 목록)

특정 전화의 모든 내부 전화 목록을 불러들임, 음성메시지 내용 포함

 

- Team Report (그룹 전화)

팀 내부 구성원 간의 통화를 보기 쉽게 리스트화

 

- Administrator Report (관리자 목록)

사용된 게이트웨이, 코덱, 네트워크 상태, 호출 번호, 호출 번호, 기간 등과 같은 표준 데이터가 반환

 

- Busy Hour Report 

시간별로 그룹화된 회선의 내부 통화내역 요약

 

- Gateway Utilization Report

게이트웨이 전체의 통화 시간 보고

 

- Total System Usage Report

선택한 시간 동안 통화 시간 확인 

 

- Client Matter Code Report

통화 추적을 통한 특정 고객과 연결

 

2. 여러 형태의 보고서 파일을 제공합니다 (XLSX, CSV, PDF)

 

3. 연간 이용료 $889

만약 시스템을 구성하여 고객에게 납품하는 경우, 3년 기준의 비용 책정 후 경과시간부터 1년 단위로 발생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Pricing Plan

 

4. 홈페이지

www.voipdetective.com/

 

VoIP Detective - CUCM Call Reporting

Easy to understand call reporting for Cisco Call Manager installations. Industry leading call analytics that you'll have up and running in two hours.

www.voipdetective.com


SolarWinds CDR Tool

Solar Winds CDR Tool

소프트웨어를 Clinet에 설치 후 CDR을 인식시키면 실행됩니다.

 

1. 이점 요약

- CDR 분석

모든 VoIP 통화의 CDR 내에서 발견되는 통화 성능 메트릭을 모니터링하여 VoIP 네트워크 상태를 추적하고 음성 품질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통화 성능 메트릭을 해당 IP SLA 작업과 연관시켜 낮은 통화 품질 및 WAN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DR 분석 작동 방식

SolarWinds VNQM을 사용하면 CDR에 대해 보고하여 저 성능 VoIP 메트릭을 식별하고, 영향을 받는 다른 통화를 찾고, Cisco VoIP 네트워크에서 잠재적인 패턴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VNQM의 심층 VoIP 통화 메트릭을 통해 통화 경로 세부 정보, 통화 신호를 보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연간 이용료 $949

Pricing Plan

3. 홈페이지

www.solarwinds.com/voip-network-quality-manager/use-cases/call-detail-record-analysis

 

CDR Analysis – Call Detail Record Analysis | SolarWinds

Call Detail Record (CDR) provides information needed for analyzing VoIP call metrics including jitter, latency, packet loss, and Mean Opinion Score (MOS). With SolarWinds VoIP & Network Quality Manager (VNQM), you can monitor VoIP performance by analyzing

www.solarwinds.com


정리하며

두 시스템 모두 요즘의 추세를 반영해 연간 구독 기준입니다.

시스템을 구성할 경우 Warranty 기간까지를 비용에 산정한 다음, 경과 시점부터는 과금되는 구조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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