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co CUCM(Cisco Unifed Communications Manager)로 System 구성시 Billing System까지 요청(CDR : Call detailed records)하는 경우가 간혹 가다 한 번씩 있습니다. Cisco에서는 Billing Software는 별도로 공급하지 않으며, 3rd party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정보 확인하세요~
VoIP Detective
기기 및 가상 머신에서 CUCM의 CDR을 수신하여 적용합니다.
1. CUCM과 연동하여 통화 분석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 All Calls Reports (모든 통화 목록)
단일 번호에서 송수신되는 모든 통화의 목록을 불러들임
- Outbound Call Report (외부 전화 목록)
특정 전화의 모든 외부 전화 목록을 불러들임
- Inbound Call Report (내선 전화 목록)
특정 전화의 모든 내부 전화 목록을 불러들임, 음성메시지 내용 포함
- Team Report (그룹 전화)
팀 내부 구성원 간의 통화를 보기 쉽게 리스트화
- Administrator Report (관리자 목록)
사용된 게이트웨이, 코덱, 네트워크 상태, 호출 번호, 호출 번호, 기간 등과 같은 표준 데이터가 반환
- Busy Hour Report
시간별로 그룹화된 회선의 내부 통화내역 요약
- Gateway Utilization Report
게이트웨이 전체의 통화 시간 보고
- Total System Usage Report
선택한 시간 동안 통화 시간 확인
- Client Matter Code Report
통화 추적을 통한 특정 고객과 연결
2. 여러 형태의 보고서 파일을 제공합니다 (XLSX, CSV, PDF)
3. 연간 이용료 $889
만약 시스템을 구성하여 고객에게 납품하는 경우, 3년 기준의 비용 책정 후 경과시간부터 1년 단위로 발생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4. 홈페이지
SolarWinds CDR Tool
소프트웨어를 Clinet에 설치 후 CDR을 인식시키면 실행됩니다.
1. 이점 요약
- CDR 분석
모든 VoIP 통화의 CDR 내에서 발견되는 통화 성능 메트릭을 모니터링하여 VoIP 네트워크 상태를 추적하고 음성 품질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통화 성능 메트릭을 해당 IP SLA 작업과 연관시켜 낮은 통화 품질 및 WAN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DR 분석 작동 방식
SolarWinds VNQM을 사용하면 CDR에 대해 보고하여 저 성능 VoIP 메트릭을 식별하고, 영향을 받는 다른 통화를 찾고, Cisco VoIP 네트워크에서 잠재적인 패턴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VNQM의 심층 VoIP 통화 메트릭을 통해 통화 경로 세부 정보, 통화 신호를 보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연간 이용료 $949
3. 홈페이지
www.solarwinds.com/voip-network-quality-manager/use-cases/call-detail-record-analysis
정리하며
두 시스템 모두 요즘의 추세를 반영해 연간 구독 기준입니다.
시스템을 구성할 경우 Warranty 기간까지를 비용에 산정한 다음, 경과 시점부터는 과금되는 구조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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