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7일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이 통과되며, 코스피가 3,100에서 3,000으로 내려오는 어제 주식 시장에서는 관련주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영화금속이 관련하여 받은 영향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금속이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수혜를 입은 시점?
2020.11.17 : 김해 신공항 검증 결과 백지화 발표
작년 김해 신공항 백지화 발표가 있던 당일. 동방선기가 가덕도 신공항 개발 예상으로 급등하며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02.26 :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통과
발표가 있던 바로 당일.. 코스피가 3,100에서 3,000가까이 추락하는 날 전날의 상승장을 어느 정도 지속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등한 폭은 관련주중 하나인 동방선기가 훨씬 높네요..
주식시장이 안 좋은 상황에 크게 선방하는 건 명백한 테마주라는 증거입니다.
영화금속 사업범위
자동차부품의 주물소재를 제조, 판매로 주요 사업 (자동차 부품과 관이음쇠 제작)
품목별 매출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층도 외부고객을 일정부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입니다. 종족 된 자동차 2차 벤더는 아니네요.
수주되어 2022년말까지 납기 예정인 수주잔고금액이 1,000억 정도 남아 있는 걸 볼 수 있어. 몇 년간 안정적인 운영은 문제없을걸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업실적 분석
2017~19년에는 2020년에는 영업이익이 나빠진 걸 확인할 수 있네요.. 하지만 재무제표상 이익 잉여금을 400억 정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정리하며
위의 데이터를 참고해보면 영화금속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몇년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우량기업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수소차로 이동하며 주요 매출이 되던 엔진 관련 부품들이 판매 부진되는 것은 막을 수 없습니다.
자금/인력/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되는 전기차/수소차 시장에서 특화된 부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R&D에 투자해 성과를 내야 하는 과제가 남은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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