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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중국아이템

스마트 커넥티드카 (智能网联汽车)

by Opendoors. 2020.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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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커넥티트카 영어로는 Intelligent Connected Vehicle로 불리며, 중국어로는 智能网联汽车로 불립니다. 

 

 

자료 : 항저우자동차연구원

 


 

중국 스마트 커넥티드카 배경

2016 년 중국산업 정보 통신부는 지능형 커넥 티드 차량의 개발 전략, 기술 로드맵 및 표준 시스템의 수립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을 조직했으며, 교통부는 "2 인승 및 1 마이크로"차량 관리를 구현하는 데 있어 지능형 교통 관리에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2018 년 3 월 1 일 상하이시 경제 정보 기술위원회, 시공 안국,시 교통위원회가 공동으로 "상하이시 지능형 연결 차량 도로 시험 관리 조치 (시험)"를 공식 발표하여 중국 최초의 지능형 연결 차량 배치 열린 도로 테스트 번호판이 발행됩니다. SAIC Group과 Weilai Automobile은시 최초의 지능형 네트워크 Lianhua 개방 도로 테스트 번호판을 받았으며, 두 회사는 Jiading에 있는 National Intelligent Networked Vehicle (상하이)에서 지능형 네트워크 차량을 개발했습니다. 

 

2018 년 12 월, 톈진시 교통위원회,시 산업 및 정보 기술국, 시 공안국은 톈진에서 스마트 커넥 티드 카 도로 테스트를 공동으로 시작했으며, 톈진시 칭구와 동 리구에 스마트 커넥 티드 카 도로 첫 번째 배치가 개통되었습니다. 동시에 Tianjin Cadaque Data Co., Ltd.와 Beijing Baidu Netcom Technology Co., Ltd.는 Tianjin에서 도로 테스트 라이선스의 첫 번째 배치를 획득했습니다. 

출처 : Baidu


스마트 커넥티드카 참여업체 분석

1) SAIC Group (上汽集团) www.saicmotor.com

 

SAIC MOTOR

 

www.saicmotor.com

Shanghai Automotive Group Co., Ltd. ( "SAIC 그룹")는 중국 최고의 자동차 상장 기업으로서 산업 발전 추세를 파악하고 혁신과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조 기업에서 소비자에게 모바일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여행 서비스 및 상품의 통합 공급 업체 개발. 현재 SAIC 그룹의 주된 사업은 완성차 (승용차, 상용차 포함)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를 포함하고 있으며, 신 에너지 차 및 인터넷 차량의 상용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지능형 주행 기술에 대한 연구 및 산업화 탐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부품의 R & D, 생산 및 판매 (전원 구동 시스템, 섀시 시스템, 내부 및 외부 트림 시스템뿐만 아니라 배터리, 전기 구동 장치, 전력 전자 장치 등과 같은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위한 핵심 부품 및 스마트 제품 시스템 포함); 물류, 자동차 전자 상거래, 여행 서비스, ​​에너지 절약 및 충전 서비스, 자동차 관련 금융, 보험 및 투자 사업, 해외 사업 및 국제 커머스 사업과 같은 모바일 여행 서비스, 산업 빅 데이터 및 인공 지능 분야에 적극적으로 배포합니다.

2019 년 SAIC Motor는 연중 전체 차량 623 만 8 천만 대를 판매했으며 중국 국내 시장 점유율은 22.7 %입니다. 중국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주도적인 우위를 계속 유지하면서 185,000 대의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판매를 달성하여 전년 대비 30.4 % 증가하여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장 모멘텀 : 완성차 수출 및 해외 판매 35 만대, 전년 대비 26.5 % 증가, 국내 자동차 그룹 1 위 달성 2020 년 8 월 SAIC Motor의 전년도 통합 판매 매출은 미화 12 억 2,0714 억 달러로 Fortune 500 대 기업에서 52 위에 올랐으며 7 년 연속 상위 100 대 기업에 포함되었으며 글로벌 자동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SAIC는 미래를 내다 보며 과학 기술 발전의 일반적인 방향, 시장 진화의 일반적인 패턴 및 산업 변화의 일반적인 추세를 확고히 파악하고 "전기,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공유 및 국제화"라는 "새로운 4 가지 현대화"전략을 계속 심화할 것입니다. 성능 향상, 혁신 체인 구축의 심층 구축 및 추진을 위해 노력하면서 글로벌 자동차 산업 가치 체인 구조 조정 과정에서 유리한 위치와 우위를 점령하고 비즈니스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며 글로벌 경쟁력과 영향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동차 회사의 목표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출처 : SAIC Group


2) Weilai Automobile (蔚来汽车公司) www.nio.com

 

NIO - Home

Home NIO Logo NIO BaaS Launch Event LIVE STREAM Battery as a Service NIO BaaS Launch Event 00 hours : 00 minutes : 00 seconds COMING SOON... NIO Logo NIO BaaS Battery as a Service LEARN MORE NIO Logo NIO 100 kWh BatteryLaunch Event 00 Hours : 00 Minutes :

www.nio.com

NIO는 2014 년 11 월에 설립 된 글로벌 스마트 전기 자동차 회사입니다. NIO는 고성능 스마트 전기차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쾌적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 : Weilai Automobile


3) Tianjin Cadaque Data Co., Ltd (中国汽车技术研究中心有限司

www.catarc.ac.cnwww.catarc.ac.cn/ac2016/index.html

 

中国汽车技术研究中心有限公司

 

www.catarc.ac.cn

중국 자동차 기술 연구소 (줄여서 "중국 자동차 센터")는 1985 년에 설립되어 천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국무원 국유 자산 감독 관리위원회 산하 중앙 기업으로 국내외 자동차 산업에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종합 기술 기업 집단입니다.

중국 자동차 센터는 설립 이래로 중국 자동차 산업의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고 "독립, 공정성 및 제3 자"라는 산업 위치를 고수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기업가 정신을 수행하여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유 자산의 보존 및 감사를 실현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습니다. 기여했습니다.

현재 중국 자동차 센터는 9 개의 기능 부서, 23 개의 부서 및 완전 소유 자회사, 7 개의 지주 회사로 총 자산 113 억 위안, 순자산 8650 억 위안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면적은 8,085 에이커, 직원 수는 4572 명입니다. 산업 싱크 탱크 서비스, 자동차 제품 테스트 및 인증, 공통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기술 연구 및 개발을 핵심으로 하여 전체 자동차 산업 체인 및 라이프 사이클을 포괄하는 기술 서비스 역량을 형성했습니다. 비즈니스는 산업 서비스, 표준 비즈니스, 정책 연구, 테스트 및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을 포함합니다. 기술 연구 개발, 인증 사업, 빅 데이터, 엔지니어링 설계 및 종합 계약, 컨설팅 사업, 신 에너지, 산업화, 전략적 신흥 사업 등 12 개 주요 분야 톈진 본사 외에도 중국 자동차 센터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우한, 쿤밍, 닝보, 옌청, 야 케시 및 기타 지역에 여러 지역 센터를 설립하고 중국 대부분을 망라하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중국 자동차 센터는 또한 회사의 국제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독일 뮌헨과 일본 도쿄에 영구 사무소를 설립했습니다.

출처 : Tianjin Cadaque Data Co., Ltd

 


기술 로드맵 2.0 출시 

중국 국무원 개발계획고시 (2021-2035), (2020) No. 39

www.gov.cn/zhengce/content/2020-11/02/content_5556716.htm

~~요약~~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 발전 계획 (2021-2035)"및 "에너지 절약 및 신 에너지 자동차 기술 로드맵 2.0"에 따라 최근 발표된 "지능형 커넥 티드 자동차 기술 로드맵 2.0"은 향후 15 년 동안 또 다른 기술이 펼쳐집니다.

- PA (부분 자율 주행)

- CA (조건부 자율 주행) 

- C-V2X (자동차 사물인터넷)

 

2장 3절 개발 비전
2025 년까지 중국의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시장의 경쟁력은 전원 배터리, 구동 모터 및 차량 운영 체제와 같은 핵심 기술의 주요 획기적인 발전과 전반적인 안전성 향상으로 크게 향상 될 것입니다. 신형 순수 전기 승용차의 평균 소비 전력은 12.0kWh / 100km로 떨어졌고, 신형 에너지 차량 판매량은 신형 차량 총 판매량의 약 20 %에 도달했으며, 고도 자율 주행 차량은 제한 구역 및 특정 시나리오에서 상용화되었습니다. 배터리 교환 서비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15 년의 지속적인 노력 끝에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핵심 기술은 국제 선진 수준에 도달하고 품질 브랜드는 강력한 국제 경쟁력을 가질 것입니다. 순수 전기차가 새로운 판매 차량의 주류가되었고, 공용 차량이 완전 전기 화되었으며, 연료 전지 차량이 상용화되었으며, 고도 자율 주행 차량이 대규모로 적용되었으며, 충전 서비스 네트워크가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수소 연료 공급 시스템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절약 및 배출 감소 수준 및 사회 운영 효율성 향상을 효과적으로 촉진합니다.

 

3장 2절 신 에너지 차 핵심 기술 연구 사업

배터리 기술 혁신 조치를 구현하십시오. 양극 및 음극 재료, 전해질, 다이어프램, 멤브레인 전극 등 핵심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고강도, 경량, 고 안전성, 저비용, 장수명 전력 배터리 및 연료 전지 시스템의 기술적 돌파구 강화 및 고체 전력 배터리 가속화 기술 연구 개발 및 산업화.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기술 혁신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지능형 네트워크 기술의 첫 번째 응용 프로그램의 전달자로 삼고, 기업 간 국경 간 협업을 지원하고, 복잡한 환경 융합 인식, 지능형 네트워크 연결 의사 결정 및 제어, 사이버 물리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등과 같은 핵심 기술을 연구 및 개발하여 온보드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 및 고정밀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지도 및 위치 확인, 차량과 차량 외부의 다른 장비 간의 무선 통신 (V2X), 유선 제어 실행 시스템과 같은 핵심 기술 및 제품. 신 에너지 자동차 기초 기술 고도화 사업 추진 자동차 등급 칩, 자동차 운영 체제, 새로운 전자 및 전기 아키텍처, 고효율 고밀도 구동 모터 시스템과 같은 핵심 기술과 제품을 돌파하고 수소 에너지 저장 및 운송, 수소 충전소, 온보드 수소 저장과 같은 수소 연료 전지 차량 응용 지원 기술을 극복합니다. 

기본 구성 요소, 주요 생산 장비, 고급 테스트 장비, 개발 도구 및 고성능 자동 테스트 장비와 같은 기본 공통 기술의 R & D 및 혁신을 지원하고 대규모 이기종 데이터 조직 분석, 재구성 가능한 유연한 제조 시스템의 통합 제어 등을 포함하여 새로운 에너지 차량의 지능형 제조의 주요 문제를 해결합니다. 핵심 기술에는 고성능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섬유 강화 복합 재료 및 저비용 희토류 영구 자석 재료와 같은 핵심 재료의 산업 응용이 포함됩니다.


중국 커넥트드카와 한국 자율주행 개발의 차이점 

중국의 국가 주도하에 2020년부터 커넥티드카의 개발을 15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비해 광범위한 중국 지자체의 기업지원과, 폭 넓은 실증 데이터를 바탕으로 힘 있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한국 자동차 기업들을 추월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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